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

쿠페아(구피아,쿠피아) 키우기 & 꽃 & 성장과정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의 우리집 반려식물은 '쿠페아' 입니다.

구피아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일년동안 앙증맞은 보라색의 꽃이

9번이나 피고지고를 반복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예요 :)

 

 

저는 앙증맞은 꽃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안개, 페어리스타, 쿠페아, 미스김라일락까지

귀욤귀욤한 꽃들이 피는 식물들을 많이 구입하는 편이예요 

 

 

귀여운 꽃들이 저를 쳐다보는데 안데려올 수가 없잖아요 :) :) :)

그렇게 길거리를 걷다 꽃 집 앞에서 마주하게 된 

오늘의 '쿠페아'

 

 

꽃집이 정말 특이하게 영업을 하지 않는 주말은

입구 문고리에 검은색 봉투와 함께 계좌번호를 적어놓았더라구요 

편하게 이꽃 저꽃 구경하다가 발견하게 되었답니다.

믿고 사는 대한민국 국민들입니닼ㅋㅋㅋㅋ

 

 

 

 

 

 

쿠페아 키우기 

 

 

꽃말 세심한 사랑

 

온도 18~25도 겨울철 실내로 들이기!

 

물주기 열대기후 식물들은 대체로 물을 좋아하므로 >> 화분 겉흙이 마르기 시작하면 충분히 관수

 

특징 생명력이 강하여 일년 내내 꽃이 핌

 

가지치기 가지의 아래쪽 잎들이 갈변할 때 가지치기를 해주었습니다!

(페어리스타를 참고했어요)

 

주의 겨울에 다 말라있을 수 있어 죽은 것 같아보이지만 봄이면 새순이 자라니 흙이 마르면 계속해서 물을 주세요 :)

 

 

가치치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2020/11/03 - [반려식물] - 페어리스타 키우기 & 가치치기 & 삽목, 수경재배( feat. 일회용 컵 사용)

 

페어리스타 키우기 & 가치치기 & 삽목, 수경재배( feat. 일회용 컵 사용)

예전에 '우리집 식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페어리스타였습니다ㅎㅎ 페어리스타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둘러보고 오셔요 2020/10/21 - [반려식물] - 페어리스

verybeautiful.tistory.com

겨울의 식물관리법이 궁금하시다면? 

2020/11/11 - [반려식물] - 식물의 겨울나기, 월동준비 (feat. 겨울철 식물관리)

 

식물의 겨울나기, 월동준비 (feat. 겨울철 식물관리)

제법 날씨가 싸늘해진 요즘이예요ㅠㅠ 옷장 속 패딩을 꺼내 입어야하는 시기가 왔죠!! 지난 11월 7일은 입동으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였는데요, 반려식물들도 겨울을 준비해야되는 시기

verybeautiful.tistory.com

 

 


 

쿠페아의 성장과정

 

 

 

2020.5.21. 지난 번에도 카랑코에 포스팅에 올렸던 사진이네요 :) 

사진의 오른쪽에 쿠페아가 보이시나요?

한창 식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할 때라서 식물이 점점 늘어나고 있던 중이였어요

엄마는 식물을 줄이고~ 딸인 저는 늘리고~ 

 

 

 

매일 잠들기 전에 베란다에 있는 화분들을 모조리 방으로 가지고 들어와서

머리 맡에 두고 잤어요

꽃밭에서 공주님이 된 기분?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한 번 해보세용

 

 

 

2020.6.2. 처음 왔을 때보다 조금 더 성장한 쿠페아

 

 

 

2020.10.3. 4개월이나 지났는데 왜 이만큼 밖에 자라지 않았을까요?

제가 외목대를 만든답시고 식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때 

가지치기를 너무 많이해버려서 쿠페아가 몸살을 앓았답니다ㅜㅜ

 

죽을 줄만 알았던 쿠페아가 생명력이 정말 강하기는 하더라구요!

다행이 이렇게 예쁜 꽃까지 펴주었어요!!

식물초보들에게 정말 강.추.

 

 

 

2020.11.11. 중구난방으로 길게길게 뻗고 있는 쿠페아

보라빛의 꽃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톡 치면 톡 떨어질 듯한 여리여리한.... ♡

 

 

 

21.1.14. 쿠페아의 어제 모습이예요! 

추운 기온 탓에 꽃은 피고 있지 않지만, 가지가 쭉쭉 뻗어나가는 모습입니다 :)

꽃이 없어도 싱싱하고 예쁘기만 하네요!!

 

 

 

가지 사이사이에 여러 줄기로 뻗어나오는 모습이 

생명은 정말 신비로울 따름이예요 정말!

 

 

 

오늘은 쿠페아의 키우는 방법과 꽃 & 성장과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어요

다음에는 또 어떤 반려식물로 찾아올 지 기대해주세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