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랑스러운 문라이트 아이비/송악아이비/황금무늬프릴아이비(Feat. 희귀한 식물, 키우기 쉬운 식물)

728x90
반응형
SMALL

2023.07.03
칼라 홍콩과 함께 우리 집으로 오게된 문라이트 아이비

 

식물 구매는 역시 '남사화훼단지'

2020.10.23 - [당신에게 전하는 꽃 이야기] - 용인 남사화훼단지 ‘남사화훼집하장’ 방문&식물가격(10/23)

 

용인 남사화훼단지 ‘남사화훼집하장’ 방문&식물가격(10/23)

오늘은 (10/23) 남사화훼단지의 ‘남사화훼집하장’을 다녀왔습니다 ^___^ 좀 더 일찍 10월의 식물을 보게되면 좋았을텐데,이런저런 일들로 생각보다 빠르게 시간이 흘러서ㅠㅠ 오늘에서야 다녀왔

verybeautiful.tistory.com

 

희귀식물이기도 하고, 요즘 떡상? 인기가 많아진 식물이기도 해서그런지 

평소 2천원, 3천원대로 구매했는데 문라이트는 가격이 좀 나가네요?

그만큼 예쁘지,, 아니한가 :) 

너무 싱그럽고, 사랑스러워요

 

 



2023.08.07 오늘의 문라이트 아이비

하늘하늘 움직이는게 사랑스러운 문라이트

마구 흔들어대는 문라이트 쓰니,,,? 

너무 하늘하늘 귀여운 걸 어떡해요ㅜㅜ

계속 흔들고, 후후 불어보고싶게 생겼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비는 키우기도 쉬워 새싹이 마구마구 올라와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사람이든 동물이든 식물이든 뭐든 애기는 항상 귀엽네요 :)

 

2023.08.07

사진찍고 자세히 보니,

너무 건조했는지 잎의 끝 부분이 말라보이기도 하네요 ㅠㅠ

뜨거운 여름이라 신경을 좀 더 써줘야겠습니다,, 

 

 

 

 

[문라이트 아이비 키우기]

 

온도

평소 20~28도. 하지만 겨울에 추운 곳에서는 월동이 어려워요(15도 이하 절대 금지!!)

 

물주기

겉흙이 마르면 흠뻑주기(여름엔 고온다습을 주의~)

 

햇빛

창가는 좋으나 직사광선은 피해주세요!

 

번식 방법

물 꽂이, 가지치기, 삽목 등

 

꽃말

한결같은 마음

 

 

 

 

아이비는 키우기 쉬운 식물들 중 하나예요.

하트 아이비, 무늬 아이비, 프릴 아이비 등등 종류도 많다죠 :)

아이비는 넝쿨 식물로 행잉으로 늘~어지게 할 수도 있고, 지지대를 이용해서 여러 모양을 만들 수도 있고요!

수경 재배 또한 가능하답니다.

 

 

사랑스러운 이 프릴 아이비의 성장이 정말 기대되는데~ 

앞으로 어떻게 넝쿨을 만들어나가야할 지 고민해봐야겠어요! 

 

조금 더 많이 크면 나눔도 할게요 ^^

기대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