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식물

국화 키우기(소국) & 진드기 없애는 방법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우리 집 반려식묵 국화 (소국: 꽃 송이가 작은 국화)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구 해요 ^____^

장마철과 진드기를 이겨낸 우여곡절이 많았던 국화의 이야기랍니다

 

 7/23 처음 자취방에 왔던 모습
(갑조네에서 구매해서 택배로 받았어요)

국화 이야기를 쓰기 전에
국화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국화(소국)

꽃말: 밝은 마음, 고상, 실연

흰색: 성실, 진실

노란색: 실망

빨간색: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개화시기: 9-11월

물주는 시기: 겉흙이 충분히 마르면 물을 흠뻑 주세요

 

질병관리:

ㆍ충해(응애)
증상 - 아주 작으며 심하면 거미줄 같은 게 생기고 잎의 뒷면에 기생한다.

치료 - 전용 약제를 구입하여 살포한다.


ㆍ충해(진딧물)
증상 - 어린 싹이나 잎뒷면에 떼를 이루며 흡즙하여 잎이 위축되거나 생육저하된다.
치료 - 전용 약제를 구입하여 살포한다.

 

 

 


이제, 우리 집 반려식물 국화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7/23

자취방 베란다에 놓았는데 정말 풍성하고 화려하게 지냈던 것도 잠시..

이때, 국화가 한번의 고난을 겪게 되죠...
바로 장마 ㅠㅠ

장마가 오는 내내 본 집에 와있는 바람에
문만 조금 열어놨을 뿐 신경써주지를 못했어요 ㅠㅠ
본집에서도 내내 국화 생각만 했답니다...

 

 

그 결과......

앙상한 줄기만 남고 꽃은 더이상 피지 않았답니다.

심지어 밑의 사진은 좀 나아진 후 사진을 찍었어요

(아빠 왈, 죽었는데 왜자꾸 가지고 있니..... 밖에 심어주거라...........)

 

 

분갈이를 하면서 노랗게 변한 잎들과 시들은 것들은 모두 잘라내 주었습니다.
분갈이 해줄때만해도 사실 아빠말대로..
조금 더 지켜본 후에 그렇게 하자... 였어요 ㅠㅠ

근데 왠걸 아래쪽에서 새싹이 나고 꽃봉오리 생기기 시작했어요

10/1

분갈이를 한 후, 5개의 화분에서 4개 화분으로 줄었답니다.

네...한 분은 가셨어요 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으쌰으쌰 쌀뜬물도 주고, 영양제도 섞어주고 했답니다

꿀팁!!
쌀뜬물도 영양제 역할을 한답니다!
이 외에도 빗물도 식물에게 좋아요

 

10/3
바로 이틀 뒤에 또 찍었어요 ^_____^
왜냐면 이제부터 꽃을 피울 것 같다는 생각에 매일매일 확인해주었어요!!

그런데!!!!

두번 째 역경이 찾아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드기가 생겼지 뭐예요....(징그러움 주의)
검은색 동그랗게 생긴 것들이 진드기랍니다

생긴이유는 통풍이 잘 안되면 생긴답니다

이 살충제를 가지고 물에 섞어서 사용했어요!
요즘 살충제는 마셔도 죽지 않을만큼 약해졌데요..
(예전에는 농약 먹고 안좋게 되신 분들이 많았잖아요.. 그래서 약하게 만들어져 나온다네요)
직접 농약 파는 곳에 가서 들은 이야기!


집 앞 복도에 나가서 뿌려주었답니다
집에는 냥이들이 있어서 밖에서 뿌려주고
며칠을 복도에 내놓았어요!
근데 마치 하나 제외한 나머지 세개 모두
진드기가 번져서 ㅠㅠ 세개 모두 복도에서 벌받는 중..


10/7
하나만 무사해서 이것만 찍었는데
그래도 꽃봉오리가 펴지려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이예요^____^
정말 두근두근.. 무슨 색이 나올 지 궁금했어요!!

복도에 있는 아이도 며칠 보았는데
밖에서도 꽃 필 준비를 하구 있더라구요!!
아픈 와중에도 힘내주어 고맙다 고마워❤️

10/10
이제 모두 진드기 퇴치 후!!
드디어 넷이 모이게 됬네요^____^
꽃봉오리에서도 색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10/14
꽃이 피기 시작🌸



 



드디어!!

오늘 모습입니다
여러 색의 계란 후라이가~~~~~ ❤️

10/19
처음 구매했을 때와는 색이 조금씩(?, 사실 많이)
변한것 같아요ㅠㅠ

처음만큼 풍성하지는 않지만
하나 하나 보면 너무 귀여운 모습들이예요
힘든 순간순간을 보내와서
더욱 기특하고 예쁘게 보이는 국화(소국)입니다ㅠㅠ
감격 ㅠㅠ

예쁜건 다시한 번 자세히 보아야 겠쥬??❤️

이 아이는 특별하게 둥글지 않고 뾰족뾰족 하네요
그래서 더욱 특별한.. ❤️

제일 마지막에 피어준 꽃❤️
사랑스러운 어린이 같은 느낌이예요 ^___^

진드기 하나 없이 가장 건강했어서 그런지
꽃을 제일 많이 피워주었어요❤️

구매할 때는 없었던 색인데,
키우는 환경에 따라 꽃 색도 달라지는 게 참 신기하구 예쁠 따름입니다❤️

이 아이들은 베란다 걸이를 이용해서(?)
바깥쪽에 통풍이 잘되도록
가장 좋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병충해가 잘 생기시는 분들은
베란다 걸이 꼭 이용해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꽃처럼 행복하게 하루 보내세요💚🌸


————————————————
10/22 며칠 사이에 폭풍 성장해서 꽃들이 만개했어요
너무 예뻐서 업뎃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

728x90
반응형
LIST